수강후기

민코딩학원 강의를 들은 수강생의 진솔한 후기입니다.

두가지 큰 시험을 준비하면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학원, 민코딩

훈련반
by.이현준 2020-03-24 00:28 6726
저는 전자과에서 컴공으로의 전과 시험과, 정부에서 선발하는 42서울 시험을 준비했던 학생입니다. 이 두가지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프로젝트 기반 학원을 5개월간 다니기는 했지만, C언어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와 알고리즘에 관해서는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 민코딩 학원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우선 민코딩 학원을 다니면서 제가 느꼈던 장점들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첫 번째 장점은 수업에서 배우는 새로운 개념들이 전 수업에서 이미 배웠던 개념들과 이어지면서 체계화가 잘 된다는 점입니다. 알고리즘과 C언어에 관한 지식을 레고탑이라고 가정했을 때, 만약 혼자서 쌓다 보면 중간중간마다 레고가 비어있을 수도 있고 맞는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잘못되거나, 비효율적으로 크거나, 부실한 레고 조각 등등이 껴들어 갈 수도 있을 텐데 하지만 선생님 수업을 들으면 마치 선생님이 이미 몇 번이나 탑을 쌓으면서 얻어낸 최적화된 설계대로 이 레고(알고리즘과 C언어 개념)들이 차곡차곡 쌓이는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새로운 개념을 배워도 그 밑바탕이 되는 개념들은 이미 전에 다 배워놓은 상태이고, 전에 배운 개념과 새롭게 배우는 개념이 이어져서 이해가 잘 됩니다. 덕분에 수업 들으면서 배우는 게 재밌다고 느낄 때가 많았던 거 같습니다.

두 번째는 설명을 정말 잘해주십니다. 이건 다른 학생들도 많이 느낄 것 같은데, 선생님이 설명을 조곤조곤하게 잘해주시고 그림도 하나하나 그려가며 원리부터 이해시켜주세요. 또 선생님께서 중간중간마다 이해했는지 확인하시고, 이해 안 되는 거 있으면 질문하라고 하시기 때문에 수업 때 이해가 안 돼서 힘들었던 적은 없었던 거 같아요. 만약 개념이 잘 안 잡혀있었다면 응용문제를 풀 때 답답했을 텐데, 이렇게 개념에 대한 이해가 잘 잡혀있으니 응용해서 푸는 문제들도 많이 어렵지 않았습니다.

세 번째는 진도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작된 문제들이 있는 게 좋았어요. 이 문제들은 수업 때도 풀고 수업 후에도 과제로 나옵니다. 저는 특히 이 문제들이 좋았던 이유가, 이게 수업 때는 새로 배운 개념들이 이해가 되고 바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아도 막상 문제를 풀려고 하면 머리가 하얘질 때가 많은데, 이렇게 관련된 문제를 풀면 자신이 정말로 그 내용을 아는지 모르는지 확인해 볼 수 있고, 배운 알고리즘을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혼자서는 이렇게 빠르고 체계적으로 알고리즘을 배우기 어려웠을 텐데, 민코딩 수업을 들었기에 이 짧은 기간 동안 알고리즘과 C언어에 대해 탄탄한 실력을 쌓는 게 가능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덕분에 전과 시험, 그리고 42 서울 시험 두 곳에서 모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 좋은 학원을 적절한 시기에 만날 수 있었던 게 정말 행운이었던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알고리즘 학원 어디 다닐지 고민하시는 모든 분에게 민코딩학원을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