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민코딩학원 강의를 들은 수강생의 진솔한 후기입니다.

비전공자를 위한 가장 최적의 커리큘럼.

시작반
by.박혜미 2020-03-16 22:02 7570
코딩에 대해 전혀 모르는 비전공자로 시작반부터 심화반까지 수강한 학생입니다.

저처럼 코딩에 대해 기초조차 모르는 생 초심자분들이라면 혼자 독학하시기보다는 민코딩에서 시작반을 먼저 들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초심자의 시선에서 책이나 영상물로는 잘 이해가 가지 않았던 부분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십니다.
학생이 이해하지 못한 경우 이해할 수 있도록 계속 설명을 반복해 주시고, 잘 잊어버릴 만한 부분을 골라 개념을 자주 말씀해주십니다. 독학했다면 절대 혼자서 c언어를 여기까지 공부하지 못했을 거에요.
간단한 예제의 반복과 충분한 설명으로 전공지식이 없어도 쉽게 이해하실 수 있고, 무엇보다 자신이 만족할 만큼 연습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해주십니다.
숙제를 하나하나 해나가다 보면 어느새 손과 눈에 충분히 익습니다. 나중엔 긴 코드를 줄줄 작성하는 자기 자신이 신기하고 뿌듯해집니다 ㅎㅎ

시작반이 코딩에 잘 적응할 수 있게 해주는 시간이었다면 훈련반은 본격적으로 코딩에 흥미를 붙일 수 있도록 해주는 수업이었던 것 같아요. 제 경우에도 훈련반을 수강하며 전과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기초적인 알고리즘과 혼자서는 이해하기 힘든 개념들을 아주 쉽게 풀어 설명해주십니다. 전과한 이후 관련 전공을 처음부터 다시 듣고 있는데, 대부분 강사님께서 설명해주신 내용과 겹칩니다. 전공을 따라가기 힘든 대학생분들에게도 적극 추천드려요. 실제로 저와 함께 수업을 들었던 분들 중 40%는 전공생분들이셨던 걸로 기억합니다.

심화반에서는 본격적으로 면접에 나올 만한 알고리즘과 자료구조들에 대해 배우고 익혔습니다. 실제로 이 과정에서 배운 알고리즘들을 대학 면접에서 많이 물어보셨어요. 들었던 설명과 알고리즘에 대해 이해한 방식이 면접에서 굉장히 좋게 평가되었습니다. 저처럼 전과를 위해 학부생 수준의 지식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께 아주 유익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저는 비록 비전공생이었지만, 면접을 하시던 교수님들께서 코딩 공부를 열심히 했다며 감탄하시기도 하셨어요 ㅎㅎ
물론 강사님께서 개별적으로 추천해주신 책 등에서도 많은 도움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면접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모두 학원의 커리큘럼을 착실하게 따라가고 숙제를 수행했던 경험이 아울러 긍정적인 방향으로 작용한 결과라 생각합니다.

너무 기초적이어서 하기 부끄러운 질문들도 아주 친절하고 자세히 답변해주셨는데 특히 카카오톡으로 언제든지 질문할 수 있는 시스템이 정말정말 유용했어요.
강사님 덕분에 저는 쉽게 코딩에 재미를 붙일 수 있었고, 단순히 한번 해보자는 마음으로 시작한 코딩 수업을 훈련반과 심화반까지 마칠 수 있었습니다.
거리가 멀어 왕복 세 시간 버스를 타고 수업을 들었던 때도 있었지만 쓴 시간들이 헛되지 않을 정도로 너무너무 유익하고 좋은 시간들이었습니다!
5개월간 학원을 다니며 제게 있어 하고싶은 일과 진로에 많은 긍정적인 변화가 생겼습니다. 강사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쓰다보니 후기글이 아니라 강사님께 드리는 감사의 편지처럼 됐네요 ㅎㅎ...
학원을 다니고 계시는 분도, 다닐지 고민하고 계시는 분도, 어떤 선택을 하시든 자기자신에게 있어 가장 좋은 선택이 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