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주)민코딩 회원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1조 목적 제10조 회사의 의무 제19조 정보의 제공
제2조 용어의 정의 제11조 회원의 의무 제20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제3조 약관 효력 및 변경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제21조 계약해지, 해지 등
제4조 약관 외 준칙 제13조 유료 서비스 거래 규정 제22조 이용제한 등
제5조 이용계약 체결 제14조 관계 법령상 환불 정책 제23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제15조 회사의 환불 규정 제24조 면책
제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제16조 서비스 제공의 변경 및 중지 제25조 분쟁의 해결
제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이메일 관리에 대한 의무 제 17조 회원의 게시물 등 제 26조 규정의 준용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제18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부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민코딩 및 민코딩연구소 (이하 “회사”)”에서 운영하는 "(주)민코딩 패밀리사이트” (이하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주)민코딩 패밀리사이트 : (주)민코딩 패밀리사이트는 “민코딩”, “민코딩연구소” “민풀” 사이트를 의미합니다. 이는 컴퓨터, 모바일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고, 아울러 (주)민코딩 패밀리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와 상관없이 회원 혹은 웹사이트 방문자가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저지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 회원 :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 - 이용계약 :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 -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 - 문제 : 서비스에 업로드되어있는 문제를 말합니다.
    • - 강의 : 서비스에서 등록받아 진행하는 오프라인 강의를 말합니다.
    • - 유료서비스 :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의 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 효력이 발생됩니다.
  3. 회원은 정기적으로 웹사이트에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전자우편, 쪽지, 로그인시 동의양식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 별 안내'라 합니다.)를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각 서비스 별 안내에 대해 회원가입과 동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과 서비스 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 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5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게시물 삭제,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 이메일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이메일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그리고 이메일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1:1문의, 게시판,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 타인의 정보도용
    •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 문제에 제출한 솔루션 채점 서비스
    •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의 책임이 없는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거나 정기점검을 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13조 [유료 서비스 거래 규정]

  1.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3. 회원이 현금 및 사이버머니 등 거래에 필요한 내용을 확인하여 이에 승낙하면 거래가 성립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4조 [관계 법령상 환불 정책]

  1.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을 준수합니다.
  2. 전 항의 관계법령에 따른 소비자의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 -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 -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제15조 [회사의 환불 규정]

  1.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전 조 제1항의 관계법령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을 통하여 회원에게 좀 더 유리한 별도의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2. 회원은 환불 또는 변경을 유ㆍ무선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 확인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3. 회사의 환불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 - 강의 시작 전: 전액 환불
    • - 강의 1/3 경과 전: 수강료의 2/3
    • - 강의 1/2 경과 전: 수강료의 1/2
    • - 강의 1/2 경과 후: 없음
  4. 회사의 환불 예외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 타인으로부터 양도받은(선물받은) 사이버머니에 대해서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사이버머니나 할인쿠폰 등으로 인해 회원이 획득하게 된 금액에 대해서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5. 환불 과정에서 금융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 관련 법률에 따라 결제금액의 10%를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6. 4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신뢰도 제고나 이벤트를 위해 일시적으로 환불 조건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서비스 제공의 변경 및 중지]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디지털 콘텐츠 등을 말합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정전,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원의 게시물 등]

  1. 게시물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디지털 콘텐츠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어떤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 게시물이 내용의 질 뿐만 아니라 화질 등에 있어 회사가 정한 규정을 만족하지 못한 경우
    •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를 중단 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로 게시가 중단된 게시물은 다시 게시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해지를 한 경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은 자동 삭제되지 않으며 이용계약 해지 전에 직접 삭제를 하거나 요청을 할 경우 회사는 요청한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제18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원칙적으로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올린 디지털 콘텐츠가 회원의 동의 없이 타인에 의해 무단, 불법 복제되어 회원뿐 아니라 회사의 이익에 상충할 경우 회사는 회원을 대리해 저작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 동의를 구합니다.
  4. 회사는 본 조 제 2항 이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 사용합니다.

제19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1:1문의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원본은 삭제됩니다.

제22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수익 등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3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 - 동일한 계정으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 - 동일한 계정으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 자신의 계정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 - 자신의 계정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 -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다음 각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 [1차 발견 시]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 - [2차 발견 시] 강제 탈퇴 처리되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한 고발조치와 민사소송을 진행하게 됩니다.
  3. 회원은 전항 제2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 조 제2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의 법률 대리인을 통해 소명할 수 있습니다.
  5.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 -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 -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계정으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제24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CP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25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제26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 년 3 월 1 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주)민코딩패밀리사이트(민코딩, 민풀, 민코딩연구소) (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통신비밀보호법,전기통신사업법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의 아이디로 이용할 수 있는 모든 사이트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8.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민원서비스
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11. 부칙
6.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항목
• 필수항목: 아이디,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전화번호
• 선택항목: 정보 메일 / 정보문자 수신 유무, 수강반
2)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
• 비회원 글쓰기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사이트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개인 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2)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서비스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제공,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사이트는 회원가입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 보존 항목: 아이디,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전화번호, 정보 메일/문자 수신여부, 수강반
  • • 보존 근거: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협조
  • • 보존 기간: 6개월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사이트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1)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 근거: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3개월
2)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6개월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사이트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사이트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개인정보 제공 이전에 개인정보 제공자, 개인정보 제공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보유기간을 별도로 알리고 동의절차를 거치며, 이에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제 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사이트는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본인의 위임을 받지 않고도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대리권의 효력이 발생하는 자로 미성년자에 대한 친권자나 후견인 등을 말함)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관리' 등)을 통하여 가능하며,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사이트는 이용자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의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사이트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 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사이트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침입 차단장치 이용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감시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사이트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고 비밀번호의 생성 방법, 변경 주기 등을 규정 운영하며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4)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이용자가 사용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이용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이트는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ID, 비밀번호, 이메일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비밀번호에 대한 보안 의식을 가지고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며 공용PC에서의 로그인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민원서비스

사이트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성명: 장지효
• 메일: mincoding@hotmail.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11. 부칙

법령 및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사항의 시행일의 최소 7일 전부터 사이트의 뉴스를 통하여 고지할 것 입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의 변경은 최소 30일전에 고지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20년 3월 1일
• 시행일자 : 2020년 3월 1일